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직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그린펄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서비스인, 그리니엄(greenium)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 그리니엄이라는 이름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콘텐츠 서비스를 말합니다.
  • 사이트 : 회사가 운영하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매체를 말합니다.
  • 이용자 : 그리니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 : 그리니엄의 이용약관에 따라 그리니엄에 가입한 이용자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그리니엄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멤버십 : 회원이 월 정기 결제 또는 이용권 등록을 통하여 약정기간 동안 온라인 콘텐츠를 정기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또한 멤버십으로 가입한 회원에게 회사가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포함합니다.
  • 그리니엄 뉴스레터 : 그리니엄에서 발행하는 정기간행물(뉴스레터)를 말합니다.
  • 유료 상품 : 그리니엄에서 유료로 판매되는 콘텐츠 및 기타 상품 등을 말합니다.
  • 댓글 : 댓글은 그리니엄 내 온라인 콘텐츠에 달리는 댓글과 대댓글을 말합니다.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 관례를 따릅니다.

제 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대표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연결된 별도의 화면에 제공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등 관련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의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는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 상품을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및 이용조건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 동의을 읽고 동의해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신청자의 실질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에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심사,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회사는 신청자의 실명 확인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때
  • 서비스 이용신청서의 내용이 허위인 때
  •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회의 안녕,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때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때
  •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때
  • 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제 5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거나 회사의 기타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전력이 있는 때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서에 기재사항이 미비한 경우
  • 영리 추구 혹은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한 때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 6 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한 개인정보로 인한 회원의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참고하십시오.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SMS(휴대폰 문자 메세지), 카카오 알림톡, 전화, 팝업 등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소유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 의무

제 11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며, 서비스 장애가 생긴 때에는 수리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를 비롯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것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십시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해당사항을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제3자에게 공유해서는 안됩니다. 그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본인의 ID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바로 회사에 통보해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결부되는 행위
  •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회사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멤버십 서비스의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위임하는 행위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기타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3조 서비스 이용

회원은 회사를 통한 회원가입 시 발급된 ID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온라인 콘텐츠 발행
  • 맴버십 정기구독 서비스
  • 광고
  • 온라인, 오프라인 모임, 컨퍼런스, 행사
  • 정기간행물(뉴스레터 등) 정기구독 서비스
  • 유료상품 판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개인과의 제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원은 가입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의 서비스는 일정 요건 충족 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변경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및 혜택 등을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변경사유, 변경될 내용 및 혜택 등을 미리 공지합니다.

제 15조 요금 및 유료정보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정보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 및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일반전화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선불전자지급수단 결제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 개인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제 16 조 유료정보 및 유료 부가서비스의 이용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유료 정보 및 서비스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회사와 유료 정보 및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트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트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트이용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트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 제공되는 콘텐트가 표시·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기타 콘텐트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위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이용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트 혹은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유료 정보 및 서비스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회사는 이용자가 유료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유로 정보 및 서비스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회사, 유료 정보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유료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취소 및 환불

예약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작 전 콘텐츠 및 상품을 구매 예약한 경우, 사전에 안내한 시점까지 예약취소가 가능하며, 해당 시점이 지나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이미 제작된 콘텐츠 및 상품을 결제한 경우, 결제한 시점에 이미 이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상품에는 ‘콘텐츠산업진흥 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권 제한을 위해 관련 법령상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원은 greenium@greenium.kr을 통하여 예약 취소 및 환불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신속히 응대합니다.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예약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0 조 멤버십 서비스의 취소 및 환불

회사는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정기결제 등록한 카드로 이용료가 결제되지 않을 경우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 장기간에 걸쳐 결제가 중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멤버십 서비스 제공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서비스를 결제한 회원은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월 이용료 전액을 환불요청 할 수 있습니다.

단, 환불 대상이나 아래 각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이벤트, 쿠폰,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된 경우
  • 해당 결제수단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 회원이 멤버십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공제 대상 금액이 회원이 실제로 결제한 금액을 초과한 경우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회원의 변심으로 인해 멤버십 서비스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서비스 기이용분 대금을 공제합니다.

  • 환불금액 = 총 결제금액 – (멤버십 정가 기준 1일 이용 환산 대금 X 기이용일수)
  • 멤버십 정가는 1개월(월간 정기) 상품의 가격을 말합니다.
  • 프로모션이 적용되었거나, 장기 멤버십 상품의 경우에도 본 조 제4항의 기준에 따라 1개월 멤버십 금액을 기준으로 서비스 기이용분 대금을 공제합니다.
  • 멤버십 해지 예약하지 않고, 멤버십 상품 변경으로 인해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도 본 조 제4항의 기준에 따라 서비스 기이용분 대금을 공제합니다.
  • 장기 구독 및 이벤트 구독 결제시 정가 기준보다 낮은 가격으로 구독하실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한 것이므로, 계약기간 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위 환불기준을 따릅니다.

제 21조  회원의 게시물 및 커뮤니티 이용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 및 댓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게시판에 글을 게시한 내용물 또는 댓글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사전동의 없이 해당 내용의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와 회원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3.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으로 링크하게 한 경우
  7.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2조 게시물의 관리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아래의 내용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본인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 및 다른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사용(검색 결과로 사용하는 것 포함)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 23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위 게시물에 대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가지는 한편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성된 게시물들을 가공 및 편집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해당 게시물을 게재한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24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가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 사유 및 중단 시간을 고지합니다.

제 25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서면을 통해 공식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불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2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가능한 한 사전에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4. 회원이 본 약관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한하여 별도 통지없이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아이디(ID),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설정하는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에 대한 이용률, 가입자의 본 서비스 이용 목적과 기타 제반 사유 등에 비추어,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를 변경·삭제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에는 가입자에게 이를 권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회사는 임의로 위 사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다른 회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 기관으로부터 삭제 등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이용 제한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게시글 제한 : 게시글을 볼 수 없도록 노출이 제한됩니다.
  • 서비스 제한 :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한시적, 영구적으로 일부 또는 전체 제한됩니다.
  • 계정 제한 :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한시적,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서비스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정상적인 이용 회원을 신속하게 보호하기 위해 사전 안내 없이 위반/방해 활동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한시적,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위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위반 활동이 반복되는 경우 가중처리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8조 대량 크롤링 및 인공지능 학습

회사는 robots.txt 프로토콜에 허용된 대로 크롤러를 통해서만 크롤링(crawling)을 허용하며, 회사의 단독 판단에 따라 크롤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의해 부여되는 사용권한은 본질적으로 비상업적 용도로 제한되며 학습 데이터(인공지능(AI) 모델 학습 데이터로 활용 포함 등)로 활용 시 회사와 반드시 서면 협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제 29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아닌 이상,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0조 면책조항

  •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등에는 부정확함이나 인쇄상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장 기타

제 31조 청소년보호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청소년보호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서비스 초기 화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3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양 당사자가 협의하여 해결하며, 그로 인하여 해결이 안 되는 경우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적 합의관할 법으로 하여 소송으로 해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6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버전번호 : 2.0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4년 6월 30일